인간극장 피아비, 당구계 여신된 사연은..

여러분 피아비를 아시나요 ?

 

2019년 6월 19일 인간극장 피아비의 꿈이라는 이름으로 방송되기도 했는데요.

 

피아비에 대해 알아보고, 남편과 어떻게 만났고 어떤 계기로 당구계 여신으로 거듭나게 되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전이 숨어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 피아비 이름

피아비의 성과 이름은 풀네임으로 스롱 피아비 라고 합니다. 

 

# 피아비 국적

피아비는 캄보디아의 출생입니다. 캄보디아에서도 캄퐁참이라는 시골 태생이에요. 현재는 남편인 김만식씨와 결혼 후 한국국적을 취득하였습니다.

 

# 피아비 나이

1990년 9월 12일 생으로, 현재 나이 30세구요, 남편인 김만식씨 나이는  58세입니다. 피아비 남편과 차이차가 28살 차이네요... ?

 

# 당구에 입문하게 된 계기

한국에 시집 왔다가 당구선수, 그것도 당구계의 황제가 된 스롱 피아비. 어떤 사연으로 당구에 입문하게 되었을까요?

캄보디아에서 넉넉치 못한 집안 형편 때문에 국제결혼(매매혼)을 통하여 집안을 살려보려고 한 효녀 피아비는 2010년 남편인 김만식씨를 만나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로 이사를 오게 됩니다.

 

낯선 타국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피아비를 보며 남편 김만식씨는 항상 안타까워했다고 하는데요, 심심해하는 피아비를 당구장에 데려갔더니 처음 치는 당구에 엄청난 소질을 보였다는 겁니다. 

 

당구에 큰 재능이 있음을 직감한 김만식씨는 그 날 이후로 피아비가 당구선수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외조를 했구요. 

 

 

피아비 남편 김만식 직업은 인쇄소 사장입니다. 인쇄소를 운영하면서 피아비씨 뒷바라지 중이라고 해요. 보기 좋은 모습입니다. 

 

피아비는 피나는 본인의 노력 덕에 선수로 등록한지 1년 반만에 국내 여자 랭킹 1위, 세계 여자 랭킹 3위의 당구선수가 되었답니다. 피아비씨의 별명이 연습벌레라고 하는데, 얼마나 평소에 연습을 하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죠.

 

피아비 재산이 궁금하실텐데요 ! 당구대회에서 우승한 상금들은 차곡차곡 모으고 있는 피아비.  피아비의 꿈은 캄보디아에 스포츠 전문학교를 짓는 것이라고 합니다. 너무 올바른 생각이에요. 뿌듯할 것 같은데요 ! 

 

본인의 영광에만 그치지 않고 캄보디아의 아이들에게도 꿈을 전해주고픈 피아비.

 

2019년 6월 19일 인간극장 피아비의 꿈, 함께 보고 우리 피아비를 응원해보자구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